넥스트 블록체인


비트코인의 첫 번째 개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와 '말티 말미(Martti Malmi)가 'Bitcoin.org' 웹 도메인을 등록한 지 10년이 되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10월 31일 비트코인 원본 백서가 발표되기 직전인 2008년 8월 25일(현지시간)을 기념하고 있다.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성은 여전히 비밀로 되어 있지만 그는 백서를 발표하기 전에 이 도메인에 대해서도 상당히 분산된 소유권 구조를 마련해 놓았다. 


웹 사이트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하지 못하도록 도메인의 소유권 구조에는 원래 비트코인 개발자가 아닌 여러 명의 개인을 포함시켰다. 이는 보안 목적으로 분권화시키는 것 외에도 웹 사이트의 운영이 본래의 목적에 부합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프레임웍에서 웹 사이트의 소스코드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며 최종 공개 권한은 공동 운영자에게만 국한된다. 사이트에 연결된 모든 활동들은 공개 요청 프로세스를 통해서만 수행된다. 따라서 'Bitcoin.org'를 유지 관리하는 것은 전 세계 수천 명의 커뮤니티들이 맡고 있다. 예를 들어 깃헙(GitHub)에서는 Bitcoin.org에 등록된 245명의 기여자들로부터 4,400개의 커밋이 기록되어 있다. 1,000명 이상의 번역 지원자들로부터 번역 작업을 통해 전 세계 27개 언어로 사이트를 볼 수 있으며, 사용자의 위치 언어로 자동으로 설정된다. 


한편 지난 2017년 10월, Bitcoin.org는 비트코인이 긴 거래시간과 높은 수수료로 인해 이를 해결할 필요성으로 제안된 블록체인 세그윗2X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 바 있다. 그 외에도 최근 오랜 개발자인 '코브라-비트코인(Cobra-Bitcoin)'의 도메인 소유권에 대해 분열된 논쟁에 관여한 바 있다. 


출처 : 비트웹(bitweb.co.kr)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