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블록체인

1. 반기문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것"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오늘(9일) 홍콩에서 열린 일대일로(一带一路·智链万物) 중국 신 실크로드 정책 관련 포럼에서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통한 응용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전까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가 적었다. 최근에서야 어느정도 이해를 했다"며 "세계가 불확실성과 리스크를 안고 있지만, 과학기술과 기업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

2. 알리바바 정책연구소 "AI·블록체인, 모든 산업의 핵심 기술 될 것"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회사 알리바바 그룹의 정책연구소 선임 연구원 주웨이궈(朱卫国)가 인민일보가 주최한 '2018 중국 신산업 서밋(2018中国新产业峰会)'에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은 점차 모든 산업에서 핵심 기술로 사용될 것"이라며 "IoT와 양자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전세계에는 하이퍼 스마트(超级智能) 시대가 도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3. 자오창펑 "블록체인, 믿을 수 밖에 없는 기술"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9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당신은 블록체인을 믿습니까?"라며 "나는 아직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한 사람 중, 이를 믿지 않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

4. DOGE 창시자 "DApp, 사용자 끌어들일 인센티브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 시총 20위) 창시자 잭슨 팔머(Jackson Palmer)가 "DApp 개발자들은 사용자들을 DApp로 끌어들일 인센티브를 찾아내야 한다"라며 "사용자들은 막연하게 중앙화 솔루션 대신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5. DASH, 팬듀얼과 '크립토 컵' 개최

대시(DASH, 시총 11위)가 미국 판타지 스포츠 베팅 기업 팬듀얼(FanDuel)과 '크립토 컵'을 개최한다. 이번 NFL 기반 크립토 컵은 9월 9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되며, 승자의 상금은 DASH로 지급될 예정이다. 팬듀얼은 지난 2월 NBA 플레이오프 기반 크립토 컵을 진행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ASH는 현재 5.34% 오른 197.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