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블록체인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를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들이 2~5% 상승했고, 이 중 XRP는 10% 넘게 급등했다. 9월 18일 이래 48시간만에 XRP 가격이 무려 36.5% 상승한 것이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기술 분석가들은 지나 24시간 동안 XRP에 의해 입증된 추세 반전에 대해 난관론을 펼쳤다. XRP의 이전 랠리와는 달리 이번의 급등은 특정 사건에 의해 촉발되진 않았다. 오히려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지난 7월~8월 동안의 XRP에 대한 급격한 하락이 시장 낙폭 과대조건을 보여주었다. 



6월 말부터 XRP는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주요 암호화폐와 비교하여 XRP는 급락을 경험했다. 지난 6월 21일 0.54달러였던 것이 2개월 동안 0.29달러로 46%나 급락한 것이다. 그러나 같은 기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6,700달러에서 6,100달러로 9% 하락한 것에 그쳤다. 


지난 7일 동안 XRP 및 리플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활동이 크게 증가했다. 리플이 10월까지 새로운 암호화폐 제품을 발표할 것이라는 것이 원인일 수 있다. XRP를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 활동이 증가하면 XRP에 대해 과대광고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리플의 글로벌 전략 책임자인 마커스 트리쳐(Marcus Treacher)는 최근 리플넷이 전 세계 40개국에서 급속한 확장을 경험했으며 국제적으로 빠르고 투명한 지불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리플넷의 최신 로드맵에는 작년에 유입된 총 20억 달러가 넘는 잠재시장이 포함되었습니다. 'InstaReM'과 'RationalFX'는 영국에서부터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및 방글라데시에 이르는 새로운 통로를 열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의 'Remitr'과 'FlutterWave'는 아프리카에서 리플넷이 처음으로 시작된 것을 의미합니다. 'BeeTech'와 'InstaReM'은 브라질에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및 포르투갈에 이르는 통로를 만들었습니다"


이렇듯 리플넷의 급속한 성장, 리플의 10월 새로운 상품 출시 예정 발표 등으로 XRP는 단기간에 큰 폭으로 성장했다. 비트웹은 지난 9월 19일 비트코인이 본격적인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40억 달러를 초과해야 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규모는 42억 달러를 넘었으며 글로벌 암호화폐 전체 시장 거래량은 100억 달러에서 120억 달러로 증가했다. 


시장의 거래량 및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암호화폐가 회복함에 따라 9월 내내 암호화폐 시장의 평가는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700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