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블록체인


포트리스 인베스트먼트 그룹의 전설적인 헤지펀드 매니저였던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는 비트코인 가격이 2018년 말까지 현재 가격에서 30% 올라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아울러 비트코인이 6,800달러, 8,800달러, 10,000달러의 주요 저항선을 능가하면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관리 솔루션을 통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투자자들이 이 암호화폐 공간에 투자를 하기 위해 인프라를 구축하는 시기가 있을 것이며, 지금부터 3~6개월 후에는 이 투자자들을 위한 명확한 표시가 있을 것입니다. 바로 큰 기관과 연금 투자가 시작될 것입니다"


노보그라츠는 최근 CNBC의 '페스트머니' 프로그램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8,800달러를 달성하면 10,000달러로 가는 것은 시간 문제이며 다음 장기 랠리는 FOMO 연금 펀드와 헤지 펀드 등을 앞세운 기관 투자에 의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또한 비트코인이 올해 말까지 개인 투자자들이 지원하는 또 다른 단기 랠리를 시연하면 더 많은 기관들이 시장에 들어오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이 20조 달러 시대로 바로 가지는 않을 겁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이미 시장에는 거대 기관 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고 골드만삭스가 연루되어 있고, 블룸버그는 이러한 투자 실적을 추적할 수 있는 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구매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모건 스탠리와 시티 그룹은 향후 수 개월에 걸쳐 기존 인프라에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 솔루션을 추가하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현재에도 비트고(BitGo) 및 코인베이스에도 신뢰할 수 있고 잘 관리되고 있는 커스터디 서비스가 있어 기관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기에 충분하다. 


지난 3일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리플의 가치가 100% 상승하고 이더리움 또한 강력한 모멘텀으로 암호화폐 전체 시총을 250억 달러 추가시켰다. 비트코인은 리플과 이더리움처럼 지난 2일 동안 큰 상승의 움직임을 기록하지는 않았지만 이 지배적인 암호화폐는 8월~9월에 걸쳐 안정성을 입증했으며 이는 중기 랠리에 긍정적인 신호이다.

출처 :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709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