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블록체인

비트코인 가격이 끝내 100달러까지 갈 것이라는 예측이 나와 흥미롭다. 이 같은 예측을 한 사람은 폴란드의 외환 플랫폼 'Aforti Exchange SA'의 금융 시장 분석가 인 'Marek Paciorkowski' 씨이다. 


그는 최근 루마니아의 금융 산업 관련 매체인 비즈니스 리뷰(Business Review)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100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예측하며 그 기준점은 2017년 12월부터 시작된 것으로 5년 동안 만져보지 못했던 99.5% 하락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 시장에서 보여주는 삼각형의 패턴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의 기술적 목표 가격은 내림 삼각형 패턴의 우세한 하향 추세와 일치하여 100달러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믿기 어려울지 모르겠지만 금융 시장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며, 특히 장기적인 상승세를 재개하려는 시도가 실패하고 비트코인이 5,000달러대로 주저앉는다면 이 시나리오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울러 그는 비트코인이 심각한 하락세에 빠져있다고 주장하면서 독점적인 그의 기술분석에 대해서는 역사적으로 상세히 예측된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고 전했다.


"2018년 2월부터 지금까지 우리가 본 모든 회복을 보니 구매자들의 관심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3월 초부터 우리는 삼각형 패턴 내에서 명확한 하향화 추세를 보고 있습니다. 최근 수 개월 동안 우리는 지지와 저항대에서 여러 차례 보여온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의 횡방향 움직임에 의해 알 수 있는 것처럼 시장이 매우 수축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비트코인이 7,715달러 이상을 돌파할 수 있다면 그것은 신뢰할 수 있는 매입 신호로 받아들여도 좋다고 말했다. 그러나 반대로 5,613달러 이하로 떨어진다면 '확실한' 매도 신호라고 주장했다. 


출처 :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730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