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블록체인



 국내 제1호 블록체인 프로젝트 보스코인이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와 물류유통 분야 블록체인 활용방안 연구 수행을 위한 연구협약을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한국 물류유통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블록체인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기존 기업들과 연계하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적용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 연구참여자는 “물류유통산업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적용하기 위해 민간 블록체인 전문기업이 학계와 연계하여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례는 국내외에서 흔하지 않다“면서 “이번 연구를 통해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을 활용한 물류유통산업의 혁신 방안이 도출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보스코인은 지난 5월부터 에너지 분야 핀테크 플랫폼 기업인 에너지세븐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유류 유통 분야 혁신에 블록체인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보스코인의 신뢰 계약 기반으로 결제 방식을 연계해 제 3의 중개인 없이 거래가 진행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보스코인은 백서 2.0 Part1 개요에서 퍼블릭 파이낸싱 개념을 소개하고, 물류유통산업 분야의 리버스 ICO 프로젝트 발굴에 나서고 있다.


최예준 보스코인 대표는 “물류유통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효율적으로 적용하게 되면 페이퍼리스로 대변되는 거래 단순화 및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 물류유통산업은 여러 단계별로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복잡한 거래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을 통해서 거래 구조를 혁신했을 때 가장 효율적인 산업 중 하나이다”면서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커머스 및 유통 분야 등 물류가 필요한 비즈니스 모델들, 특히 보스코인 생태계에 참여하는 모든 비즈니스 모델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물류 체계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