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1. 블룸버그 "중국, 지적재산권 중심 블록체인 응용 박차"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최근 지적재산권 법률 전문가들이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중국 정부의 노력으로 중국 기술 기업들이 관련 블록체인 개발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지적재산권 전문 변호사는 "중국 국가 및 지방 당국은 지적재산권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특허 비용 지원, 특허물에 대한 세금 공제 등 다양한 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와 관련해 홍콩 소재 로펌인 Deacons의 란리우(Ian Liu) 지적재산권 담당 선임 이사는 "바이두, 징둥, 알리바바 등 중국 IT 대기업들은 이미 블록체인을 중요한 미래 기술로 인식하며, 해당 기술을 통한 업무 및 운영 환경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고 덧붙였다.

--

2. 비트파이넥스 BTC 숏 포지션 주문량 4개월 최고치 경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의 마켓 데이터를 인용, 해당 플랫폼 내 BTC 선물 숏 포지션 주문량이 역대 최고치(40,719 건) 경신까지 1,146 건을 남겨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22일 새벽 1시 기준 비트파이넥스 내 BTC 숏포지션 주문은 총 39,524 건으로 4개월 이래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이 같은 수치는 단기간 내 BTC 시세가 약세를 지속할 것이라는 시장 내 지배적인 정서를 대변하고 있다는 게 코인데스크의 분석이다.

--

3. 패트릭 번 "블록체인, 인터넷 기술보다 중요한 기술"

미국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폭스비즈니스(foxbusiness)에 따르면, 최근 미국 온라인 쇼핑몰 오버스탁닷컴(Overstock.com)의 최고경영자(CEO)인 패트릭 번(Patrick Byrne)이 "블록체인 기술은 인터넷보다 더 중요하며, 월스트리트에 개혁의 바람을 불러올 것이다. 블록체인은 기존 화폐 및 은행 시스템을 변화시킬 것이며, 토지 소유권 및 건강 기록부 등 분야의 인프라를 바꿔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오버스탁은 이미 암호화폐 tZERO 및 신규 플랫폼을 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속지 않는(can’t be cheated)' 버전의 월스트리트를 구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4. 우지한 "'크립토 이코노믹스', 실물 경제 지원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의 창업자 우지한이 "암호화 경제(crypto-economics)는 실물 경제를 지원해야 한다"며 "향후 블록체인 상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금융 자산은 ICO 토큰이 아닐 것이며 5~10년 뒤 ICO 토큰은 구식 전통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미래의 금융 자산은 채권, 주식, 선물 등으로 이뤄질 것이며, BCH는 이 같은 금융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언어와 스크립팅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5. 전문 유튜버 "270만개 쇼핑몰서 암호화폐 결제 가능"

암호화폐 암호화폐 전문 유튜버 케빈 루크(Kevin Rooke)가 트위터를 통해 "총 5개의 코인베이스 커머스 플러그인(Coinbase Commerce plugins)을 통해 270만 개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BTC, BCH, LTC, ETH 결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인터넷 결제(internet payments)는 중개인(middlemen)이 없는 P2P 거래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

6.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리플 플랫폼 도입 합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리플(XRP, 시총 3위) 최고기술경영자(CTO) 스테판 토마스(Stefan Thomas)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Company)가 대량 거래 처리 방안 중 하나로 리플의 플랫폼을 도입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등 다수의 기업이 리플 플랫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6.75% 오른 0.34568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7. 베네수엘라, 매달 200개 상점 대시 결제 지원

글로벌 경제 미디어 비즈니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대시(DASH) 측이 베네수엘라에서 매달 200개 이상의 상점이 대시 결제를 지원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언 테일러 대시 코어 CEO는 "베네수엘라는 2018년 상반기 이미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대시 시장이 됐다"고 설명했다. DAS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39% 오른 148.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8. 우지한 "ICO 버블, 지속될 수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의 창업자 우지한이 "ICO 버블이 터지는 것은 시간문제"라며 "현재 ICO 토큰 판매는 투자자에게 배당금이나 의결권을 부여하지 않는다. 투자자는 시세 차익을 노리고 투기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