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1. 닉 사보 "암호화폐, 뚜렷한 장점 내세워야"

스마트 컨트랙트 핵심 개발자이자 유명 암호학자 닉 사보(Nick Szabo)가 방금 전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가) 앞으로의 '난관'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뚜렷한 장점을 내세워야 한다"며 "예를 들어, BTC 프라이빗 키 보관은 황금을 보관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고, 디지털 화폐로서 황금보다 훨씬 안전하고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다"고 말했다.

--

2. 트론 기반 DApp, '트론 챗' 공개

트론(TRX, 시총 12위) 기반 DApp인 '트론 챗(TronChat)'이 미디엄을 통해 공개됐다. 해당 DApp은 인스타그램, 텔레그램, Venmo(모바일 송금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6.48% 내린 0.0201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3. 크립토 오라클 "BTC, 5년 후 금 대체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문업체 크립토 오라클 (CryptoOracle)의 공동 창업자 루 카나 (Lou Kerner)가 "비트코인이 금보다 훨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고, 결국 가치 저장의 수단으로서 금을 대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이것이 실현되기까지는 약 5년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4. EOS 뉴욕, EOS 자유시장 분쟁해결 방안 제시

IMEOS에 따르면, EOS BP 이오스뉴욕(EOSNewYork)이 블로그형 미디어 플랫폼 미디움(Medium)을 통해 'EOS 자유시장 분쟁해결 방안 : {regforum} & {regarbitrator}을 통한 중재자 및 중재 포럼의 온체인 식별'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내용에 따르면, EOS 관련 분쟁해결을 위해 리카르디안 컨트랙트(Ricardian contract)와 더욱 강력한 프로그래밍 언어 체계의 도입 필요성을 제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

5. 리플 CTO "XRP 원장, BTC와 ETH 보다 더 분산화"

리플(XRP, 시가총액 3위) CTO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가 블로그를 통해 "XRP 원장(Ledger)은 BTC와 ETH 블록체인보다 더 분산화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라이트닝 네트워크 개발팀 라이트닝 랩스(Lightning Labs)의 CEO 엘리자베스 스타크(Elizabeth Stark)는 트위터를 통해 "XRP가 BTC보다 분산화될 수는 없다"고 반대 의견을 내놨다.

--

6. 리플 CEO "XRP, 증권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22일(현지 시간) 리플(XRP, 시가총액 3위) 재단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AMA(Ask Me Anything) 행사에 참석해 "미국 SEC 고위 관계자가 BTC 및 ETH을 유가 증권으로 분류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놓은 것은 XRP에게 좋은 일이며, XRP 역시 유가 증권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



7. 리플 CEO "암호화폐·블록체인 산업, 정보 비대칭 현상 '뚜렷'"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리플(Ripple)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23일(현지시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에는 잘못된 정보들이 쉽게 퍼지는 경향이 있어 정보 비대칭 현상이 뚜렷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리플은 정보 산업 분야에 존재하는 부정확한 요인들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8. 리플 CTO "PoW 알고리즘, 기술적인 한계 존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리플(XRP) 재단 CTO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가 최근 "PoW 알고리즘은 기술적으로 막다른 골목과도 같다. PoW 알고리즘은 에너지 소모가 크고, 탈중앙화에 상충하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 실제로 PoW가 정체되어 있는 동안 비잔틴 일치(Byzantine agreement) 알고리즘은 그에 상응하는 발전을 거듭했다"고 밝혔다.

--

9. 日 '증권 컨소시엄', 블록체인 연구팀 구성

일본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SBI·미츠비씨UFJ증권·노무라 그룹 등이 발족한 일본 증권 컨소시엄이 어제(22일)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해당 컨소시엄은 '사용자인증(KYC)', '업무효율화', '블록체인 연구' 등 3개의 전담팀 구성에 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블록체인 연구팀은 시스템 및 법률 분야 등에서 관련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회의를 통해 소프트뱅크, NTT 등 16개의 새로운 기업들이 해당 컨소시엄에 추가 가입했다.

--

10. Bittrex·Rialto Trading,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출시 예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23일(현지시간) 증권 중개업체 리알토 트레이딩(Rialto Trading)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ialto는 국가 승인 채권(fixed income products) 상품 거래 플랫폼으로 앞서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증권으로 등록된 암호화폐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양 측은 "규제 당국과 세부적인 대화를 나누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언제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는 알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

11. 바이낸스 CEO "BTC, 지난해 각종 퍼드에도 불구 2만 달러 기록"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 짜오창펑(赵长鹏)이 트위터를 통해 "지난해 9월 BTC의 가격은 3,000 달러였고, 당시 각종 퍼드와 네거티브가 난무했다"며 "하지만 3개월 후 BTC는 2만 달러가 됐다"고 밝혔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