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비트코인 예수라고 불리는 로저 버(Roger Ver)는 정작 비트코인 캐시의 채택에 대해서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블룸버그가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 분석회사인 'Chainalysis'의 기준으로 볼 때 비트코인 캐시가 상업적인 용도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캐시는 1년 전에 비트코인으로부터 하드포크된 암호화폐로, 당시 로저 버는 그의 재산을 비트코인 캐시로 바꿀 만큼 비트코인 캐시에 충성을 다했다. 그는 심지어 그의 비트코인닷컴 웹사이트를 이 암호화폐에 맞게 개편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분석회사가  'BitPay'나 'Coinfy'와 같은 세계 17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비트코인 캐시를 이용한 결제는 지난 2018년 3월 1,050만 달러에서 불과 2개월인 5월에는 370만 달러로 급감했다. 비트코인 결제도 지난 2017년 9월 4억1,200만 달러에서 2018년 5월 6,000만 달러대로 줄어들었다. 


올해 세계 디지털 자산의 가격 하락은 비트코인의 경우 최고치 기준 60% 이상 하락한 반면 비트코인 캐시는 75% 하락했다. 이에 대해 'Chainalysis'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Kim Grauer'는 블룸버그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객관적으로 비트코인 캐시의 보유자와 사용자가 적다'고 언급했다. 그는 비트코인 캐시의 약 56%가 거래소가 아닌 67개 지갑에 보관되어 있고 이들 중 2곳에만 10,000~100,000BCH가 보관되어 있을 만큼 소유권이 집중되어 실제 사용률은 매우 적다고 밝혔다.


이에 로저 버는 비트코인 캐시의 시장 활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지난 주 비트코인닷컴의 개발자와 함께 유튜브를 통해 비트코인 캐시 블록체인에서 토큰을 발행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인 웜홀 캐시(Wormhole Cash) 프로토콜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로저 버는 바로 암호화폐를 발행하여 ICO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가까운 장래에 ICO를 원하는 업체와 크립토키티(블록체인 게임)가 비트코인 캐시로 방문할 것입니다"


출처 :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564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