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세상이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이를 채택하는 분야가 늘어남에 따라 암호화폐 ATM 시장 역시 5년 이내 연평균 5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B2B 리서치 회사인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ATM 시장은 2018년에서 2023년 사이 연평균 54.7%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이며, 이 시장의 가치는 5년 동안 1억 4,45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전 세계에서 암호화폐 ATM 기기 수는 지난달 3,500개에서 3,650개로 증가했다. 매일 약 7개의 암호화폐 ATM기기가 설치되며 작년 시장가치는 680만 달러였지만 2018년까지 1,63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 연구는 또한 단방향 ATM기기보다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양방향 ATM기기가 보다 더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결론지었다. 참고로 단방향 ATM기기는 현재 전체 시장에서 62.49%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37.51%만이 양방향 기기가 차지하고 있다.


하드웨어 부분에서 보면 비트코인 ATM기기는 QR 스캐너나 ATM 프린터 타입보다 디스플레이 타입이 더 많이 보급될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 하드웨어의 사용자 편의성은 대중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트코인 ATM기기를 설치하려는 사람은 키보드 및 기타 하드웨어사 추가로 필요하지 않으므로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2023년까지 암호화폐 ATM 기기의 최대 시장은 북미이다. 현재 미국은 전체 비트코인 ATM기기 시장의 73.07%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국이 절대적으로 높은 비율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이 조사에서는 그 이유가 미국이 암호화폐에 대해 상대적으로 도움이 되는 규제 환경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출처 :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606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