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사진제공 : 드림체인

부동산 전문 블록체인 플랫폼 업체인 드림글로벌파트너스(이하 드림체인)가 부동산 산업에 혁신의 새 바람을 일으키려고 한다.


드림체인은 오는 19일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 2018(Real Estate Blockchain Expo 2018)’에 프라임 스폰서로 참가해 정부와 시행사·수요자의 신뢰가 높은 부동산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 2018은 매년 4만명의 글로벌 수요자와 시행사·투자자가 찾는 ‘한경 국제 부동산 박람회’와 함께 진행돼 참가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전통적인 부동산 거래에서는 거래정보를 매수·매도자만 알 수 있었으나.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모든 참관자가 부동산 거래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또한 블록체인은 장부를 거래 당사자들만 보관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제3자에게도 분산 저장되기 때문에 악의적인 사기나 문서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부동산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면 거래 당사자간 분쟁의 소지는 사라지고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된다는 것이 드림체인 측의 설명이다.



한편, 안전한 거래를 위해선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정보보안이 생명인데. 드림체인 측의 설명에 따르면 부동산산업의 모든 벨류체인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에 최적화된 안전성과 효율성을 지닌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적극활용하여 부동산 업계의 고질적인 병폐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드림체인은 지난달 업무협약(MOU)을 맺은 블록체인 플랫폼 파트너인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및 이미 부동산 서비스, 거래를 블록체인 상에서 구현하고 있는 협력사 6곳과 공동으로 메인 부스를 마련하여 이번 부동산 블록제인 엑스포에 프라임 스폰서로 참가한다.


출처 :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616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