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1. 블룸버그 "시장 위축, 골드만 BTC 트레이딩 보류 탓"


블룸버그 통신이 6일 "암호화폐 시장이 급락한 원인으로 미국계 유명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비트코인 트레이딩 계획을 보류하기로 했다는 소식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87% 내린 7,021.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2. 리플, 스마트 뱅킹 플랫폼과 파트너십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런던에 위치한 스마트 뱅킹 서비스 플랫폼 프라티오(Platio)가 리플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플라티오 측은 이와 관련해 "리플과 체결한 파트너십은 공급망 관리 차원에서에서 협력이 될 것"이라며 "리플과 xVia의 기능을 결합해 일종의 이체 결제 솔루션을 만들어 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3. 바이낸스 CEO "다음 시총 1조 달러 기업은 암호화폐 업계에서"

오늘 애플에 이어 아마존의 시가 총액이 1조 달러가 넘어선 것과 관련해 자오장펑 바이낸스 창업자가 트위터를 통해 "다음 시가총액 1조원 넘을 기업은 암호화폐 기업일 수 있다"고 말했다.


--

4. 아이콘(ICX), 블록체인 기반 도메인 서비스 개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에 따르면, 아이콘(ICX, 시총 33위) 재단이 포탈 네트워크(Portal Net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 ICX 블록체인 기반 도메인 서비스 '아이코닉(ICONick)'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양측은 "아이코닉은 스마트 컨트랙트 상에서 사용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분산식 웹사이트의 도메인(예를 들어, yourwebsite.icon)을 분산식 네트워크가 이해할 수 있는 도메인 주소로 변환시키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이를 통해 손쉽게 스마트 컨트랙트의 체인을 방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ICX는 현재 15.11% 내린 0.81796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5. 日 금융청 암호화폐 규제, 이오스(EOS) 일본 상륙의 '걸림돌'

IMEOS가 일본 EOS 메인넷 BP 'JEDA'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 "EOS가 일본에 상륙하기 위해서는 금융청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현재 다수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EOS 상장을 위해 심사를 신청했지만, 금융청의 심사는 별다른 차도를 보이지 않고 있다. 서로 다른 기관이 관련 자료를 반드시 제출해야 심사가 진행되는 일본의 암호화폐 규제는 EOS의 일본 상륙에 장애물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

6. 와이스레이팅스 투표, '가장 가치있는 익명성 코인' 1위는 모네로(XMR)

미국 암호화폐 평가기관 와이스레이팅스가 최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진행한 '가장 가치있는 익명성 강조 암호화폐'에 대한 투표에서 모네로(XMR, 시가총액 10위)가 54%를 득표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MR은 현재 0.51% 오른 138.9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7. 스텔라(XLM) 네트워크 등록 계정 100만 돌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스텔라(XLM, 시가총액 6위) 네트워크 내 등록된 계정(Accounts)이 100만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XLM은 현재 3.11% 오른 0.2286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