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리플은 지난 주말 2018년 들어 처음으로 0.30달러 아래로 하락했으며, 2017년 12월 중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7월 중순 대부분의 가격은 0.45달러 선 이였지만 8월 들어 토요일 최저치로 거의 끊임없이 하락했다.


이런 원인은 올 한 해 리플은 연방 증권법의 법적 분쟁으로 미국 법원 안팎의 지속적인 논의가 오고 가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리플의 관한 재판, 캘리포니아에서 연방법원으로...


리플랩스는 XRP의 총공급량의 60%를 소유한 것과 관련해 여전히 문제의 소지가 있으며 리플의 XRP 리브랜딩만으론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 문제는 투자자가 증권사기에 해당되는 액수라는 비난과 함께 법정에 서게 됐으며, 캘리포니아주 법정은 리플의 요청을 받아들여 연방법원의 심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또한 Brad Garlinghouse CEO를 피고로 제기한 ‘구속 요청(Motion to Remand)’을 기각했다.


크게 보면 이 결정은 리플의 승리였지만, 법적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며 단지 재판이 훨씬 더 큰 단계로 확대된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연방 법원의 결정은 미국 전역에서 판례가 되며, 리플은 연방 법원 재판에 대한 성공을 확신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리플이 사실상 ‘기한 없는 ICO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는 원고의 기소는 연방법원이 아닌 캘리포니아 지방법원에서 다루고자 했으며 이는 연방 법원보다 캘리포니아 법원이 더 유리했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이 완벽하게 긍정적인 결과는 아니며 리플이 최종적으로 승소해야 할 연방법원 사건들은 여러 건이 존재해, 이는 나쁜 소식도 좋은 소식도 아직 아닌 것으로 보인다.



많은 호재에도 불구, 결국 법적 문제가 해결돼야...


한편 Bittrex USD XRP 거래쌍 추가는 규제 우려를 의식했던 지난 기록을 볼 때 매우 고무적이며, Weiss 등급에서 XRP를 암호화폐 기준 통화 기능이 가능하다는 언급도 사용량을 크게 증가시켰다.


또한 SBI Virtual Currency CEO인 Kazu Yoshitaka Kitao의 리플 10달러에 대해 낙관적인 반응과 Brad Garlinghouse CEO가 2019년까지 많은 은행들이 국경 간 거래에 XRP를 사용할 것이라는 언급이 있었다.


결국 현재 가격 최저치는 어떤 결과든 법적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리플은 자사 법률 대표로 전 SEC 직원 2명을 고용하면서 미국 현지 로펌인 로젠과 만반의 준비를 모두 마쳤다.


만약 연방 법원 심리를 유리하게 이끌 수만 있다면 시장의 xCurrent 채택 확대로 새로운 가격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