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Doors


2020년에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의 대폭적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현재 유통되고있는 데이터에 따르면, 다음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기는 가격면에서 분수령이 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뉴스 채널 왓즈온 크립토(What ‘s On Crypto)는 비트코인 가격이 이전 두번의 반감기 마다 대폭 상승했다고 설명합니다.


2012년 11월 28일에 처음 발생한  반감기에는 BTC/USD는 약 12​​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두번째 반감기는 2016년 7월 9일에 657 달러였습니다.


세번째 반감기는  2020년 중반에 예정되어 있으며 블록 보상이 12.5 BTC에서 6.25 BTC로 감소하게 됩니다.


왓츠온 크립토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예측은 이른바 ‘하프 라인(halfving line)’을 사용하여 이루어 졌는데, 첫번째 반감기와 두번째 반감기의 가격이 연평균 200% 또는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것에 기인합니다.



 

( 최근 2년의 비트코인(BTC) 해시레이트 )


‘가격은 해시 레이트를 따른다’

두번째 반감기 동안 비트코인을 보유한 사용자는 기대와 달리 비트코인 가격이나 시장 활동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블록체인의 연구 책임자인 가릭 하일맨이 올해 5월에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지난 두번의 반감기에 이르기까지 몇달 동안 우리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2020년의 반감기를 2년 앞두고 올해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감기는 블록 보상 크기가 감소하여 비트코인을 덜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지만 그러나 해시 레이트의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거의 손해를 입지 않습니다.


하일맨은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전체 채굴 해시 레이트가 크게 변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 +4